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Myrmidon.egloos.com


비현실적이며 모종의 판타지가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by 미르미돈


[WOT] 리플레이 247 크롬웰 :: 스텝

 많은 분들이 크롬웰과 코멧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코멧은 크롬웰의 부품들을 최대한 이용해 만든 전차인 만큼 외관적으는 매우 유사하죠. 그러나 내용을 살펴보면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크롬웰이 아직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라면 코멧은 그런 야생마를 길들이고 조련한 말에 가깝죠.





이번 코멧/크롬웰은 평소 안하던 짓 특집이군요.

스텝 7탑 조우전입니다. MM은 우군이 유리하네요.
힘싸움하는 헤비라인은 우군이 유리하니 미련없이 점령지 쪽으로 달려갑니다.
엘크가 몸을 던져 정찰을 하는군요. E25, T20 상대 탑티어 둘이 확인되었습니다.
얼마전 크롬웰 공략 동영상에도 나온 자리죠. 저도 평소에 이 자리를 좋아합니다. 바위에서 타입 T34가 나오는걸 명중시킵니다.
쏘고 이탈하는 중 상대의 공격이 튕겼습니다. 이번 게임 운이 좋을 거 같네요.
타입 T-34가 발포하기를 기다렸다 튀어나가 우군의 공격과 함께 마무리합니다.
점령지 아래 코너에 VK30.02M이 나오는걸 확인합니다. 이쪽은 아직 우리가 유리하지 못하니 무리해서 싸울 필요는 없죠.
점령지 아래는 우군 이지에잇에게 맡겨두고 전 위쪽을 살핍니다. T-34/85가 새롭게 모습을 드러내는군요. 그 뒤로 슈트롬 에밀도 있습니다.
우군의 공격과 함께 추가공격까지 성공합니다. T-34/85의 hp가 4가 남지만 여기서 욕심내지 않습니다.
역시 T20이 있었군요. 어느세 바로 코앞까지 다가왔습니다. 이쪽 전선에 적 탑티어 5량 중 3량이 와 있군요.
T-34/85는 욕심내지 않았지만 한방의 위력이 큰 슈트롬 에밀은 욕심을 내야합니다. 언덕 아래로 내려가려는 걸 마무리하면서 저도 측면에 T20의 공격을 받습니다.
T20이 어느세 코너를 돌아 언덕을 사이에 두고 대치합니다. 크롬웰에게 대치상황은 별로 바람직한 일은 아닙니다만... T20의 공격이 있었지만 지면에 박힙니다. 
T20의 90mm포는 연사가 느리죠. 크롬웰이 적어도 2번은 조준사격을 할 여유시간이 있습니다.
대치하다 이번엔 한대 맞았군요. 다시 저의 턴입니다. 공략 동영상에선 부각 -8도가 굉장히 좋다고 말했지만 사실 티거와 비슷한 수준(-7도)입니다. 동영상에서도 언덕 아래 T20에게 각이 안나와 후진해서 각을 조절합니다.

T20이 다시 발포했지만 지면에 박히자 뒤쪽 코너에 있던 이지에잇이 T20을 쏩니다. 이지에잇에 반응하는 그 순간에 T20에게 파고들며 측면을 뚫습니다.
크게 선회하며 T20의 후면에 다시 한발
그리고 마무리는 이지에잇이 합니다.
다음은 VK.30.02M입니다. 어느세 저기로 올라가 있군요. 대치중인 우군 T-34/85를 뒤로하고 코너를 돌아
상대의 측후면을 간단하게 잡아버립니다. 사실 원래는 다 안올라가고 아래서 쏠려했는데 각이 안나오더군요. 속력제어에 실패해서 가볍게 VK.30.02M과 충각이 나버렸습니다. 올라갈려면 반대쪽으로 올라갔어야 했는데 위험천만하네요.
어쨋든, 우군도 같이 덮쳐들어 VK.30.02M를 마무리합니다. 반대편도 전선을 뚫어 4호전차만 남은 상황
조금 움직이니 우군이 4호 전차를 발견하고 게임을 마무리 합니다.




결과창입니다. 원래 크롬웰이 한자리에 그것도 거의 최전방 자리에 자리잡고 버티기 플레이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만 스텝의 저 자리는 몸을 숨기기 굉장히 용이한 자리라 가능했습니다. 자주포에 엄폐가 잘 안되는게 문제긴 하지만 남에게 양보하기 싫은 자리중 하나죠. 최전방이라 그런지 댐딜뿐만 아니라 정찰딜도 나름 쏠쏠하게 먹었습니다.

코멧이 달리고 크롬웰이 버티기를 하는 이틀 연속 기묘한 리플레이 시리즈였습니다.

리플레이 파일 : 20140721_1817_uk-GB21_Cromwell_35_steppes.wotreplay


덧글

  • 티거 2014/07/23 10:06 # 답글

    - 크롬웰이 아직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라면 코멧은 그런 야생마를 길들이고 조련한 말에 가깝죠.

    정말 이 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추가장비 부터 최속과 주포까지 정말 조련되서 나온 말에 가깝다고 생각하지요.
    코멧 그 다음티어 부터는 말먹이를 많이 먹어서 살 많이 찐 조련말(...)
  • 미르미돈 2014/07/23 17:34 #

    그리고 지방=장갑이 두터워지기 시작하죠ㅎㅎ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