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Myrmidon.egloos.com


비현실적이며 모종의 판타지가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by 미르미돈


[WOWs] 독일 전함

이번 패치로 클라이언트에 독일전함이 추가되었습니다. 공방에서도 제법 자주 테스터의 독일 전함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테크 트리에서 자세한 스팩은 모두 비공개로 되어있지만 모델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전함은 나싸우죠. 개인적인 느낌으론 카와치보다 훨씬 비율이 좋고 이것저것 자잘한게 많아서 그런가 귀엽게 느껴지네요. 아쉬운건 포탑 도색정도? 그럼 다음티어인 4티어 카이저를 살펴볼까요.

<......>

이상합니다. 뭔가 많이 이상합니다. 이건 내가 알던 카이저가 아닌거 같은데... 네, 이번 포스팅에선 이 카이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카이저의 완공당시인 1912년 사진은 이렇습니다. 카이저의 간단한 이력은 1909년에 건조가 시작되서 1912년에 완공된 12인치 드레드노트급 전함입니다. 부포는 5.9인치군요. 재밌는 점은 위키에선 카이저의 각 함들의 속력이 21노트에서 23노트까지 꽤나 재멋대로란 점입니다.

게임에서 카이저의 상부구조물은 현대적으로 변해있습니다. 사령탑을 감싼 추가 구조물들이 보이시죠? 게다가 어째서인지 10.5cm 양용포탑과 사통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10.5cm 포탑은 샤른호르스트같은 배에 장착된 대공포입니다.

주포도 거대한 사통이 추가되면서 마스트의 구조가 더 두꺼워졌습니다. 이런 구조의 마스트 어디서 많이 보셨죠?

네 쾨니히스베르크급 순양함의 마스트와 비슷합니다.

사실 이런 마스트는 1차 대전 당시의 독일전함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조는 훨씬 단순하지만요. 사진은 카이저급 2번함 프리드리히 데 그로스.

연돌에도 매연이 역류하는걸 방지하는 구조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런 구조물은 샤른호르스트급 전함도 건조 이후에 추가했었죠. 후방 포탑의 레인지파인더도 추가되었고 후방 상부 구조물의 디자인도 원본에 비하면 많이 거대해졌죠.

함수를 살펴볼까요? 뾰족하군요. 능파성이 좋겠네요. 네? 뭐가 이상하냐고요? 당시의 전함들은 저런 함수가 아니었습니다. 카이저도 물론 저런 함수가 아니었고요. 그럼 함미를 살펴볼까요?

<!!!!!!!!>

 어디서 많이 본... 정말 어디서 많이 본 독수리 장식이 붙어있습니다. 오 아닐거야. 제발 아니라고 해줘!!

 결론을 내릴때가 되었군요. 공개된 카이저의 모습은 최소한 1930년 이후에 개장을 받은 형태입니다. 문제는 저게 스톡상태란 거죠. 다음 티어인 쾨니히도 비슷하긴 하지만 카이저는 유독 시대가 너무 멀리간 형태입니다. 카이저만 풀업상태를 공개...했을려나? 포럼에선 이미 독일 전함들의 외관을 가지고 많은 예기가 오가는 중입니다.



그래서 비교해봤습니다. 원판과 어떻게 달라졌나! 클릭하면 커집니다.

이게 스톡이 아니라고 말해줘! 아마기의 전례가 있어서 풀업이면 뭐 그러려니 하겠지만.

덧글

  • 에코노미 2016/08/01 14:36 # 답글

    초노급도 아니고 드레드노트에다가 대체 무슨 짓을 ㅠㅜ
  • 미르미돈 2016/08/02 01:03 #

    5티어 쾨니히는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의 티어배정이죠ㄷㄷ
  • 은이 2016/08/01 15:09 # 답글

    ?! 아무래도 워게이는 일본발 귀축영미 뿐 아니라 동구권의 독일주겅!.. 하는 것도 있는거 같단 확신이 점점 드는군요 ㅠㅠ!
    ..아니면 설마 풀업하면 클래식(?)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니 풀업으로 소장하라는 배려...(일리가 없죠)
  • 미르미돈 2016/08/02 01:04 #

    예전부터 모델링에 적지 않은 비판이 있었는데 요번 독일도 좀 말이 많을 수 밖에 없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