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Myrmidon.egloos.com


비현실적이며 모종의 판타지가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by 미르미돈


[PS Vita]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작년 12월에 나온 니혼이치의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ルフランの地下迷宮と魔女ノ旅団)에 대한 글입니다. 한 한달동안 뜸했는데 이 게임을 플레이하느라 그랬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PS 비타를 풀가동 시켰네요. 공략없이 진엔딩을 보는데 120시간을 보냈네요. 오랜만에 정말 만족할 만한 RPG였습니다. 


한정판은 당연히 못 구했고 초판을 구매했습니다. 비타 게임치곤 가격이 쎄다 느꼈는데 120시간을 돌렸으니 만족할렵니다. 게임이 마음에 들어서 설정집도 구매했네요.

'루프란'은 '마녀와 백기병'의 세계관에서 파생한 게임입니다. 몬스터나 아이템, 게임 디자인에서 마녀와 백기병의 그림자를 느낄 수 있죠. 마녀와 백기병을 플레이했다면 스토리를 더 이해하기 쉬울거고 아니라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DRPG란 장르답게 파티가 전멸해도 게임오버가 되지 않습니다. 벽을 부수거나 일부러 구멍에 빠지는 등 맵을 탐사하는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전투는 조금 단순하지만 보스전의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공격에도 참격, 타격등으로 구분하고 공격 타입에 따라 내성을 받게해 다양한 파티 구성과 진형을 짜며 미궁을 탐색해야합니다. 물론 후반가면 보스전 외엔 너무 쉬워진다는게 문제지만.

마녀와 백기병에서 파생한 작품답게 '루프란' 역시 기본적으로 다크 판타지입니다. 다만 마녀와 백기병에 비하면 한층 부드럽달까요?

아니라는군요.(...) 여담으로 작중 인물 중 루카의 성우는 참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아이 특유의 어법을 정말 잘 표현하더군요.

번역에 대해선 높은 점수를 주긴 어렵습니다. 아에 틀린 번역을 한 부분도 있고 음성은 나오는데 대사는 안나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론 그럭저럭 알아들을 수 있어서 낙제점도 주진 않겠습니다. 한마디로 대략 좋다가도 좋지않다?




 진엔딩을 보고 오랜만에 플래티넘까지 획득했네요. 특이하게 트로피의 내용이 작 중 어떤 인물의 수기인데 스토리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게임 덕분에 잠자던 비타도 열심히 돌렸습니다. 역시 게임기는 타이틀이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어쨋거나 저쨋거나 오래간만에 돈이 아깝지 않은 마음에 드는 게임을 구매했네요. 이 게임은 '진짜'입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덧글

  • 에코노미 2017/01/25 12:07 # 답글

    간만에 영국맛이 아닌 미르님(?)

    비타도 3DS도 플포도 전부 개점 휴업 중입니닷!
  • 미르미돈 2017/01/26 08:48 #

    할만한 게임이 나오면 결국 자연스래 봉인(?)이 풀리더군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