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Myrmidon.egloos.com


비현실적이며 모종의 판타지가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by 미르미돈


[WOWs] 비스마르크 캠페인 완료

  이번에도 역시 하루를 남기고 비스마르크 추격전 캠페인을 완료했네요. 난이도 자체는 쉬웠는데 게임을 할 시간이 없어서 아슬아슬하게 완료했군요.


3,000더블룬 유료도색과 비교해도 유지비만 제외하면 성능은 똑같은 도색까지 퍼주는 켐페인이였습니다. 이걸 탈지 말지는 좀 생각해봐야겠지만요.

가장 마지막까지 안나온 아크로열의 함표. 테스크7에 가서야 나오더군요. 중복 함표를 소모하지 않고 테스크7까지 진행해서 콜렉션을 완성했습니다. 콜렉션 창을 보니 앞으로 이런 종류의 켐페인을 계속할 듯 하군요.

이번 켐페인 달성의 1등 공신은 후드. 테스크 구성자체가 후드를 위한 임무들이었죠.

성능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다루기 쉽고 7티어라 환경적인 면에서도 적당히 가지고 놀기 좋은 분위기죠.

공격력 부분에서 철갑탄의 민감 신관이 그렇게까지 좋은 건 아닌 듯 싶습니다. 순양함에게 과관통이 안 나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전함에게 쏘면 3700대 대미지가 뜨는데 정말 미묘합니다. 산탄이 심한 건 덤이죠. 그래도 그냥 때리다보면 딜량은 꾸준히 올라갑니다. 사거리가 살짝 짧긴하지만 발이 매우 빠르므로 사거리 조절이 쉽습니다.

방어력면에선 특출나게 뛰어나진 않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나쁘지도 않습니다. 각 주면 도탄도 잘 내고 피통도 많은데다 수리반의 효율도 좋습니다. 역시 발이 빠르기 때문에 좀 맞는다 싶으면 도망가고 수리하는 식으로 생존력을 늘릴 수 있죠. 골드 수리반을 쓴다면 왠만해서는 포격으로 잡히진 않습니다. 제 생존률을 보면 43전을 치루고 36전을 생존했네요. 방어력은 그럭저럭이지만 생존력이 좋다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회반경이 넓고 피탐거리가 먼데다 방뢰도 약하기 때문에 어뢰에는 매우매우 취약합니다. 항모의 항공어뢰도 위협적이긴 하지만 후드의 방공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항모가 후드를 잘 노리지 않더군요. AA스킬 범위가 매우 짧긴 하지만 4인치 양용포의 사거리에서도 항공기를 1기씩 격추시켜서인지 항모가 후드를 피해가더군요. 물론 고티어 항모는 '그런거 없다'를 가끔 시전하지만.. 어쨋든 은신 뇌격하는 구축함이 가장 위험한 적입니다.

지금까지 구입한 골쉽 중에서 가장 만족스런 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고통받는 건 마찬가지.

덧글

  • 11 2017/06/08 07:41 # 삭제 답글

    후드 관통력은 약하긴 하더군요 보통 터지겠다 싶어서 딱 쐈더니 시타델은 안터지고 관통뎀만 들어가는게 허다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평딜이 낮은것도 아니라서 매우 묘합니다;;
  • 미르미돈 2017/06/08 09:09 #

    평딜이 잘 나오는게 발이 빠르고 생존력이 높다보니 어찌저찌 공격할 기회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플레이하면서 '아 딜안들어가네~' 하는데 겜 끝날떄쯤보면 8~9만딜 이렇더군요.;
  • 엘릭시어 2017/06/08 09:32 # 삭제 답글

    후드만 본다면 단품을 지를까 했는데, 영국 전함 트리가 어느정도 공개됨에 따라 12레벨 함장이 조금 끌리더군요.
  • 미르미돈 2017/06/08 09:57 #

    풀패키지가 비싸긴한데 12스킬 함장에 특수 깃발 50장씩이 굉장히 유혹이 크죠. 그래도 4스킬까지라면 찍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는게 아니니 단품을 구입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 은이 2017/06/08 09:50 # 답글

    전 후드 없이 근성!..을 외치고 해 봐도 직장인의 한계로.. 마지막 단계에서 끝낼려면 2-3시간 더 필요할 거 같아 그냥 잤습니다.
    수집도 딱 한개만 안나와서 중복으로 대충 모아버렸고..
    요즘 골쉽만 타고 티어업은 방치하다보니 크레딧은 8천만 가까이 있고 비스마르크도 있어서 걍 패스-_-..

    근데 후드는.. 항모가 아닌 일반 함선으로 마주치면 임팩트가 거의 없더군요.
    '좀 길다' 정도 이외엔 특출난 점이 없어서, 마지막까지 지름을 참고 버텼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완료는 실패...)

    근데.. 생존률이 후덜덜 하시네요.. 전 높아야 30%정도에 거의 2x %인 1선에 밀어넣어 다 갈려나가는 몸빵전문이라 ㅠㅠ...
  • 미르미돈 2017/06/08 10:01 #

    전 그래서 어제 휴가를 내고(...) 달렸습니다. 요즘 주6일 근무라 주말엔 자느라 바쁘네요==;
    사실, 이번 캠페인은 비스마르크가 있다면 구태여 완주를 할 필요는 없고 콜렉션만 완성하면 되죠. 잘 생각하셨습니다.

    후드의 경우는 굉장히 타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속력이 빠르니 이곳저곳 기웃거리면서 피 빠지면 수리수리수리... 워스파이트 같이 느리면 수리반 효율이 좋더라도 교전기회를 못 잡는 다던가 아니면 도망못가고 터져서 수리반을 다 쓰기 힘든데 후드는 수리반 5번을 다 쓰고 살아남는 경우가 많더군요. 드레드노트 획득은 덤이고요.ㅎㅎ
  • 은이 2017/06/08 14:04 #

    아하, 눈에띄고 맞는다 싶음 도망가서 안보이는거군요!
  • 에코노미 2017/06/08 16:18 # 답글

    비스마르크는 방어력도 좋고 주포도 그럭저럭 맞으면서 속도도 빠르고 소나도 있다보니

    아주 밑바닥으로 걸리지만 않으면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그리고 여차하면 닥돌해서 부포로 스코어 올리고 터지는 방법(...)도 있지요-

    부포 세팅일 때 근접전하면 생각보다 신납니다(?)
  • 미르미돈 2017/06/09 00:13 #

    부포질이 저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끼집니다. 스톡에서 키울려니 귀찮을뿐!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