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전, 군함 좋아하세요?

Myrmidon.egloos.com


비현실적이며 모종의 판타지가 가득한 블로그입니다.
by 미르미돈


[WOWs] 영국 구축함 미리보기

  영국 구축함의 정식 등장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현재 왕립 해군 보급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개인 임무를 통해 5~8티어 영국 구축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개된 영국 구축함들의 특징으로는 우수한 피탐지 거리, 단발 어뢰 투발 가능, 미국 5인치 포보다 탄착시간이 긴 아리랑볼 탄환, 짧고 자주 사용하는 연막탄 소모품, 7티어까지 절망적인 방공력 등 입니다.

5티어 아카스타 에서 사용하는 4.7인치(120mm)포. 고증상으로는 방공이 아닌 대함용이지만 게임에서는 이상할 정도로 고각입니다. 뭐 이겜이 이런게 한두번이 아니니 그건 넘어가고, 포의 선회도 18초로 꽤 느린 편이죠. 다만 구경에 비해 강력한 고폭탄의 성능과 높은 화재율은 꽤 인상적입니다.

6티어 이카루스는 외관이 좀 더 현대적으로 변합니다. 이 때 부터 영국 구축함 특유의 함교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성능면에서 아카스타의 뇌격력을 강화한 버전입니다. 물론 강화했다고는 하지만 7km 어뢰를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모르겠군요. 특이한 점은 티어가 올라가면 피탐지 거리도 늘어나는데 이카루스는 아카스타와 피탐지 거리가 같습니다.

7티어 저비스는 단장포가 연장포로 바뀝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한 포탑식이 아니고 포방패로 절반만 보호하는 포대식이죠. 그래서 포의 성능은 아카스타와 같습니다. 포문만 1x4에서 2x3으로 변한 거죠. 주포가 강화된 대신 어뢰는 이카루스의 업글 어뢰를 그대로 씁니다. 그래도 피탐지는 동티어 중에서는 꽤 좋은 편이죠.

8티어 라이트닝은 기존 트리의 특징을 버립니다. 7티어까지 없는거와 다름없는 대공성능이 확 올라가죠. 우선 주포부터 구경은 4.7인치로 같지만 대공사격을 할 수 있는 양용포를 사용하게 됩니다. 라이트닝 부터 방공 구축함으로 변하게 되는데 비슷하게 순양함 트리도 9티어부터 이렇게 변합니다.

양용포가 되기 때문에 탄속도 기존 808m/s에서 774m/s로 떨어지게 됩니다. 대신 화재율은 1% 오르고 포탑 선회도 18초에서 9초로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어뢰의 사거리도 1km 증가해 8km까지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판매중인 프리미엄 구축함 코사크입니다. 정규 트리 라이트닝은 L급 구축함이고 코사크는 트라이벌급 구축함입니다. 설계 자체를 대수상함용으로 했기 때문에 4.7인치 8문을 장비했지만 어뢰 발사관을 하나 포기해 뇌격력은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주포 성능은 저비스와 동일합니다. 어뢰 발사관이 하나 적기 때문인지 어뢰 자체의 성능은 라이트닝과 다르게 10티어 데어링의 어뢰를 사용해 사거리도 10km로 길고 대미지도 더 강력합니다. ...그래봤자 투발량은 4발 뿐이지요.

주포와 어뢰, 대공성능은 라이트닝과 코사크가 극과극이라면 기동력과 피탐지는 둘이 서로 같습니다. 피탐지 거리는 모든 버프 적용시 5.5km로 이는 하레카제에 비해 100m 모자른 정도입니다.

소모품은 피해복구반과 연막 살포시간 10초, 연막 지속시간 40초짜리 연막탄을 사용합니다. 지속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순양함이나 다른 구축함들 처럼 자리잡고 때리기보다는 탐지 당한 뒤 반전할 때 스팟을 지우는 용도로 쓰는게 나아보입니다. 그리고 연막탄은 원래 그렇게 쓰는거고요. 쿨도 짧고 소모품 보유량도 기본이 5개입니다. 또한 3km 소나를 가지고 있는데 워게이는 영국 구축함에게 좀 더 활동적이면서 적극적으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거리 조절을 하며 난투전을 벌이라는 컨셉을 잡은듯 합니다. 소련 구축함과는 정반대의 성향이군요. 그래서인지 영국 구축함은 엔진부스트 소모품이 없습니다. 9, 10 티어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단 라이트닝까지는 없습니다.

대신 코사크는 엔진 부스트까지 있습니다. 그 외 연막탄과 소나는 정규 트리의 성능과 동일합니다.

여담으로 다이나모 작전에 코사크가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0% 경험치 토큰에 이런 저런 버프 달아주면 함장 경험치를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먹습니다.



덧글

  • 은이 2018/10/01 10:37 # 답글

    워게이의 구축 취급은 어뢰질 그만하고 스팟하다 치고박다 뒤져라!! 쪽에 가까운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코사크는 꽤 취향이라.. 끌리는군요 +_+
    하지만 북미에서 살 거 같습니다. 아시아에서 저거 샀다간 혼자 나가서 뒈짓 할 게 뻔해보여서 ㅠㅠ
  • 미르미돈 2018/10/01 13:03 #

    난투극은 북미쪽이 더 적합하긴하죠. 아샤는... 눈물만.
댓글 입력 영역